티스토리 뷰

가수 김수희가 10월 21일 KBS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허스키한 목소리와 풍부한 가창력을 겸비, 자신만의 방식과 다양한 국악 창법이 어우러진 차별성이 있는 창법으로, 모창이 없는 가수로도 불리고 있는 김수희입니다. 

 

이에 김수희 나이 프로필 노래 이혼 남편 자녀 아들 딸 근황 등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김수희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수 김수희 집안 과거 데뷔 앨범 활동

 

가수-김수희

 

김수희는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어려운 생활을 하던 가운데 고등학교 중퇴 후 1970년 18세의 나이에 미 8군 무대에서 가수로 첫 데뷔, 여성밴드인 블랙캣츠로 활동했습니다.

 

 

그러다가 김수희는 1976년 노래 너무합니다로 정식 솔로 데뷔하지만 큰 반응을 얻지 못해 다시 미 8군 무대로 복귀해 활동하며 나를 두고 아리랑이라는 노래를 작사 작곡하여 가수 김훈을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1978년 모 방송국 PD가 어느 유원지에서 애인과 헤어질 때 우연히 들었던 너무합니다에 반해 이 곡을 부른 주인공을 찾으면서 뜨기 시작, 이후 멍에, 정거장, 남행열차 등의 노래를 발표하며 큰 인기를 누렸습니다. 

 

그리고 이후 1989년에는 일본에 진출하기도 했고, 1991년에 발표한 애모가 큰 인기를 끌면서 당시 국내 가요계를 주름잡던 김건모, 신승훈, 서태지와 아이돌 등의 신인가수들을 제치고 인기를 크게 얻어 KBS 가요대상 대상과 MBC 10대 가수가요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가수-김수희

 

가수-김수희

 

1994년에는 영화계에도 진출하여 영화 애수의 하모니카의 시나리오를 직접 제작하고 영화 감독까지 맡았지만 흥행에는 실패, 이후 희프로덕션을 설립해 음반 제작자로도 활동하면서 신신애를 가수로 스카우트하고 무명이었던 편승엽을 유명가수로 만들어주었습니다. 

 

김수희는 노래 외에도 나를 두고 아리랑, 정거장, 광야, 지표, 정열의 꽃, 화등 등 여러 곡의 작곡과 작사에도 참여했고, 영화 문학에 진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영화, 드라마, 뮤지컬 작품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지금도 현역 가수로 활동하면서 가요 프로그램, 아침 방송, 교양 방송, 예능 방송 등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가수 김수희 결혼 전남편 이혼, 재혼 남편 직업 아들 딸 

 

가수-김수희

 

김수희는 과거(1976년) 전남편과 결혼해 가정을 꾸렸지만 이혼했습니다. 이후 (1991년) 지금의 남편 김태식과 재혼했습니다. 김수희 남편의 직업은 제주 MBC PD로, 제주 MBC 정오의 희망곡 연출자 겸 DJ로 활동한 바 있습니다. 남편 김태식 역시 초혼에 실패한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김수희는 이혼 후 어머니로 인해 재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는 "재혼은 하지 않으려고 했지만, 어머니의 걱정이 많았다. 무절제한 생활을 할까봐 걱정하신 것 같다. 안정적인 가운데 노래하길 바라셔서 중매를 하셨다."고 전했습니다. 

 

김수희 남편 김태식은 김수희에게 매우 헌신적이라고 하며, 김수희 역시 결혼 이후 가정에 충실하려고 노력한다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김수희는 또 "나는 집에서 카리스마가 없다. 순종하는 편이다. 밖에서 생활을 주로 하기 때문에 집에 들어가면 다 벗어던지고 가정에 충실하려고 애를 썼다. 결혼은 힘들어도 맞춰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가수-김수희
가수-김수희

 

김수희는 결혼 이후 슬하에 아들 김재훈과 딸 이순정(본명 이선민, 1980년생)을 자녀로 두고 있습니다. 첫번째 결혼에서 딸을, 두번째 결혼에서 아들을 얻었습니다.

 

김수희 아들 딸 모두 결혼해 가정을 꾸렸으며, 이중 딸 이순정은 1999년 싱글 앨범 찰떡으로 데뷔한 가수 이선민으로, 김수희와 함께 여러 방송에 출연한 바 있습니다. 

 

가수 김수희 유방암 루머

한편, 과거 한동안 김수희가 유방암을 앓았고 필리핀의 심령술사로부터 치료를 받았다는 언론보도가 무척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김수희 : "유방암을 앓은 적이 없었다. (대마초 사건과 이혼 등으로) 여윈 모습을 사람들에게 보이기 싫어서 필리핀을 내 요양 은신처로 삼았다."

 

김수희 : "내가 유방암이 아닌데도, 당시 몇몇 언론들은 판매를 위해 나를 두 번씩이나 그들의 지면에 올려놓았다. 정말 당시 나는 언론 기피증을 앓을 정도였다."

 

가수 김수희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종교 학력 

가수 김수희는 1953년 4월 26일생으로 올해 71세이며, 고향은 경상남도 부산광역시 서구입니다. 가족으로는 남편과 아들 김재훈, 딸 이순정, 친손자 2명, 외손자 3명이 있습니다.

 

김수희 키는 162cm라고 하며, 종교는 천주교입니다. 학력은 동신국민학교와 숙명여자중학교 졸업, 이후 숙명여자고등학교를 재학 중 중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 가요무대에 출연하게 된 가수 김수희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무대와 다양한 활약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김수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